* 모바일 홈페이지 m.onnurisj.org 중보기도신청 | 온라인 신청서 | 교회 위치 | 검색 | 로그인
  890 Meridian Way. San Jose, CA 95126
  (408) 971-2353~4
  (408) 971-2356
  관리자 이메일

주일예배 1부) 9:00 a.m.
2부) 11:00 a.m.
금요예배 7:30 p.m.
새벽예배 월-금) 5:30 a.m.

데이터를 읽는 중입니다
잠시 기다리세요 ...
큰 지도로 보기

Bulletin Board System

총 게시물 97건, 최근 0 건
   
[세계중보기도] 시리아 내전, 의료체계 붕괴로 현실 "끔찍"
글쓴이 : 제니퍼 날짜 : 2014-03-14 (금) 00:11 조회 : 2303
"우리를 구원하사 주의 영광을 드높이게 하소서"
시리아 내전, 의료체계 붕괴로 현실 "끔찍"
마취대신 철봉으로 기절시키기도... 치료장비 없어 "사지절단" 등

  

병원 인큐베이터에서 신생아들이 추위로 죽어가고 의사들은 환자가 출혈로 인해 죽는 것을 막기 위해 사지를 절단한다. 소아마비와 같은 질병도 급증하고 있다.

국 제아동보호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이 10일 새 보고서를 통해 전한 시리아의 보건의료 시스템 붕괴에 따른 참상으로서, 3년 전 내전이 시작된 이후 시리아내 병원의 약 60%가 피해를 입거나 파괴됐고, 의사의 절반은 국외로 도피했다.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에게 반대하는 평화적 저항운동으로 촉발되었던 시리아 내전은 지역과 국제적 대립의 부추김 아래 장기화되면서 지금까지 14만명 이상이 숨졌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아직 남아있는 병원과 의료진들이 수만명에 달하는 부상자들을 치료하느라 사투를 벌이고 있다면서 의료체계가 무너진 시리아의 현실이 '끔찍하다'고 밝혔다.

헌 옷가지를 붕대 대신 쓰는가 하면 마취제가 없어 환자들은 철봉에 맞아 의식을 잃는 것을 선택해야할 정도이다. 깨끗한 물의 부족으로 붕대 소독이 사실상 불가능해져 감염과 이에 따른 사망위험이 뒤따른다.

보 고서는 어린이들을 치료할 장비가 없어 사지를 절단할 수밖에 없고 인큐베이터의 전기가 끊겨 신생아들이 죽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의료진 부족으로 부모가 아이에게 링거 주사를 놓는가 하면 혈액형이 다른 피를 수혈해 숨지는 사례도 있다.

보고서는 '시리안 아메리칸 메디컬 소사이어티'를 인용해 시리아 내전 기간에 치료와 의약품을 제공받지 못해 20만명의 시리아인이 만성 질환으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백신 예방접종 비율도 내전 이전에는 90%에 달했으나 내전 발발 1년 후 68%로 떨어졌다. 이로 인해 홍역과 수막염이 늘어나고 1995년 시리아에서 완전히 사라졌던 소아마비가 재발, 8만명의 어린아이가 감염됐다.

빈곤속에 가족이나 이웃이 좁은 공간에 모여 지내는 등 불결한 위생으로 각종 피부병이 증가, 내전 이전에는 발병건수가 3천건에 불과하던 소아마비가 10만건 이상으로 급증했다.

세 이브더칠드런은 휴전후 인도적 단체들이 시리아 모든 지역에 갈수 있도록 허용돼야 하며 특히 어린아이들이 예방과 치료가 가능한 부상과 질병으로 인해 숨지는 일이 없도록 보건 서비스에 즉각적인 투자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출처:연합뉴스)

네가 피투성이가 되어 발짓하는 것을 보고 네게 이르기를 너는 피투성이라도 살아 있으라 다시 이르기를 너는 피투성이라도 살아 있으라 하고 (에스겔16:6)

주여 사람이 사는 것이 이에 있고 내 심령의 생명도 온전히 거기에 있사오니 원하건대 나를 치료하시며 나를 살려 주옵소서 (이사야38:16)

너희는 이르기를 우리 구원의 하나님이여 우리를 구원하여 만국 가운데에서 건져내시고 모으사 우리로 주의 거룩한 이름을 감사하며 주의 영광을 드높이게 하소서 할지어다 (역대상16:35)

긍 휼을 베푸시는 하나님! 시리아의 내전으로 보건 의료 시스템이 붕괴되어 수많은 사람들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시리아의 아이들과 복음을 듣지 못한 채 죽어가는 이들을 살려주십시오. 피투성이라도 살라하신 주님! 먼저 내전이 멈추게 하시고 제대로 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의약품과 섬길 수 있는 사람들을 보내주옵소서. 뿐만 아니라 이들에게 복음의 빛을 비추셔서 충만한 주의 사랑으로 회복되는 은혜가 있게 하옵소서. 포기할 수 없는 주님의 사랑이 시리아를 반드시 구원하실 것을 믿습니다. 시리아를 구원하사 주의 거룩한 이름을 감사하며 주의 영광을 드높이게 하소서. 마라나타!


   

알립니다
산호세 온누리 교회 로고 산호세 온누리 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