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홈페이지 m.onnurisj.org 중보기도신청 | 온라인 신청서 | 교회 위치 | 검색 | 로그인
  890 Meridian Way. San Jose, CA 95126
  (408) 971-2353~4
  (408) 971-2356
  관리자 이메일

주일예배 1부) 9:00 a.m.
2부) 11:00 a.m.
금요예배 7:30 p.m.
새벽예배 월-금) 5:30 a.m.

데이터를 읽는 중입니다
잠시 기다리세요 ...
큰 지도로 보기

Bulletin Board System

총 게시물 97건, 최근 0 건
   
[세계중보기도] 시리아 아동 고통 극심
글쓴이 : 제니퍼 날짜 : 2014-03-14 (금) 00:27 조회 : 2538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기를 원하시느니라"
고문·징집·성폭행, 시리아 아동 고통 극심
아동 인권 첫 보고서, 정부군·반군 모두 아동 학대

  

정부군과 반군 간의 갈등이 3년 가까이 이어지면서 시리아 아동들의 인권이 '이루 말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유 엔은 4일(현지시간) 시리아 아동의 실태를 담은 첫 보고서를 펴내 정부군은 어린이들을 감금·고문하고 있으며, 반군도 시리아 난민의 아이들을 모집해 전투에 내몰고 있으며 심지어 상당수 어린이들은 반대세력과 연관이 있다는 이유로 성폭행도 당한 것으로 조사됐다.

반 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보고서에서 "시리아 내전 이후 아동들이 견뎌온 고통은 이루 말할 수도 없고 받아들일 수도 없는 수준"이며 "시리아 정부군은 반군과 연관이 있는 아동을 가두고 고문하며 인간 방패로 활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들은 굵은 철제 밧줄이나 곤봉으로 때리며, 전기 충격을 주고 손발톱을 뽑거나 성폭행하고 잠을 재우지 않는 등으로도 아이들을 학대했다. 또 국제단체의 인도주의적 원조를 받지 못하게 하는 등 아동 인권을 침해하고 있다.

유엔 보고서는 정부 교도소에 갇힌 아이들 가운데 반군과 연계됐다고 판단되는 아이들은 시리아 군대나 시리아 정보기관 관계자로부터 성폭행을 당한다고 전했다. 서방의 지원을 받는 반군도 시리아 아동의 인권 유린에 한몫하고 있다.

바샤르 알아사드 정권에 대항하는 자유시리아군(FSA)과 시리아 쿠르드족은 현재 인근국가의 난민촌 아이들을 모집해 전투에 활용하고 있다. 또 반군에 의한 어린이 살해 사실도 드러났다.

유엔은 16살 남자 아이가 지난 4월 알카에다와 연관된 반군이 쏜 총에 맞았고, 14살 남자아이가 숨졌다고 예시했다. 이와 관련, 시리아 정부는 반군에 의해 적어도 130명에 달하는 어린이가 숨졌다고 주장했다.

유엔 보고서는 "교육이나 취업 기회가 없고 주변의 압력으로 난민촌 아이들이 반군에 가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엔은 현재까지 시리아에서 10만여명이 사망했으며 이 중 1만여명은 어린이로 추정하고 있다.

반 총장은 시리아 정부군과 반군 모두 아동에 대한 모든 종류의 유린행위를 그만두고 민간인 지역에서 테러, 공습, 화학무기 등을 이용한 무분별한 공격 등을 끝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보고서는 내전이 시작된 2011년 3월부터 2013년 11월 15일까지의 아동 인권 침해 사례를 정리한 것으로, 시리아의 아동 인권을 다룬 첫 보고서다. (출처:연합뉴스)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그들을 멸하리라 하셨으나 그가 택하신 모세가 그 어려움 가운데에서 그의 앞에 서서 그의 노를 돌이켜 멸하시지 아니하게 하였도다 (시편106:23)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디모데전서2:4)


주 님, 시리아에서 정부군 반군 할 것 없이 아이들을 유린하는 행태에 분노를 금하지 못하겠습니다. 이는 전쟁이라는 상황으로 드러난 죄인의 죄성임을 봅니다. 주님의 거룩한 분노로 멸하여야 마땅하지만 십자가를 기억해 주셔서 시리아와 열방을 돌이켜 주옵소서. 우리에게는 아버지 하나님이 계시다는 사실을 정부군과 반군이 알아 그분께 돌아가 전쟁이 그치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나라가 임하여 아이들과 약자의 신음이 끝나는 그 날을 기다립니다. 열방이 진리를 알게 되길 원하시는 주님이시기에 우리에게는 소망이 있습니다. 시리아를 구원하실 주님만 기대합니다.


임동욱 2015-02-15 (일) 14:54
작년 Istanbul에서 만난 Syria 난민에 대한 blog 입니다.  교회의 역할이 다시 한번 중요해지는 시대입니다.
http://donwlim.tumblr.com/post/102545078749/showing-love-to-syrian-refugee-after-we-arrived
   

알립니다
산호세 온누리 교회 로고 산호세 온누리 교회